Happinest moment

텀블러 찌든 때! 커피 때! 쉽게 없애는 방법(ft. 다이소 과탄산소다) 본문

Review(내돈내산)

텀블러 찌든 때! 커피 때! 쉽게 없애는 방법(ft. 다이소 과탄산소다)

cacaotalc 2021. 9. 26. 20: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텀블러 찌든 때 없애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저는 여러 텀블러가 있지만 가장 애용하는 텀블러가 있는데요, 커피빈 아령 텀블러입니다.
그냥 봐도 누런 때가 보이나요? 아마 커피를 주로 담아서 그런 것 같은데, 아무래도 꺼림칙합니다.ㅎㅎ
오랜 기간 사용해서인지 세척을 잘하는대도 찌든 때가 생기더라고요.
그리고 아무래도 깊은 곳에 찌든 때가 생겨서 솔로 씻더라도 잘 없어지지 않더라고요.


그런데 지인에게 과탄산 소다를 이용하면 찌든 때가 그냥 없어지다는 말을 듣고 과연 반신반의하며 실제 해 보았습니다.

다이소에서 2천 원을 주고 구매한 과탄산 소다를 티스푼 기준 1스푼 넣어 줍니다.


그리고 뜨거운 물을 한 컵 부어줍니다. 뜨거우니까 조심히! 조심히!
그러면 보글보글 거품이 올라옵니다.


텀블러가 충분히 잠기도록 뜨거운
물을 한 컵 더 넣어줍니다.
텀블러 입구까지 거품이 올라온게 보이네요.

이때까지도 과연 이런다고 때가 빠지겠어?
하고 의심의 눈초리로 지켜보았습니다.


그러기를 10분! 누런것이 슬금슬금 올라오는 것이 보입니다.


충분히 씻기도록 20여분 더 그대로 두었습니다.
거품이 어느 정도 걷힌 모습입니다.
텀블러 입구 주변으로 누런 커피 때가 보이네요. 윽~


그리고 솔을 이용해서 깨끗이 헹구어 주었습니다.
짜잔~~~!!!!!
눈으로 보아도 정말 깨끗해진 모습이죠?


과탄산 소다 사용 전후 사진을 함께 두고 비교해 보시죠ㅎㅎ

과탄산수소 사용 전(좌) / 사용 후(우)

이제 날씨가 추워지면 텀블러 많이들
꺼내서 쓰실 텐데요.
혹시 저 처럼 텀블러 세척으로 고민하시는 분이 있다면 과탄산 소다 사용해 보실 것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이상 2천원ㅎㅎ 내돈내산!! 다이소 과탄산 소다 사용 후기였습니다.

아! 그리고 탄 냄비에도 사용가능하다고 하니,
한번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모두들 가장 행복한 시간 되세요! 안녕~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