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inest moment

고구마 캐기 체험(준비물, 고구마 상하지 않게 캐는 법) 본문

Daily life

고구마 캐기 체험(준비물, 고구마 상하지 않게 캐는 법)

cacaotalc 2021. 10. 19. 08:16
반응형

안녕하세요.
날씨 부쩍 추워졌죠?

추운 날씨로 이불 밖은 위험해를 되새기며 집을 지키고 있던 중
며칠 전에 급하게 지인분에게 전화를 한 통 받았어요.
지인분이 주말 농장을 하시는데, 고구마가 많이 있다. 그런데 날씨가 갑자기 추워져서 고구마를 캐야할 거 같은데
와서 고구마 캐기 체험도 하고 고구마도 가지고가라는 내용이었어요.

고구마 캐기 체험에 캔 고구마를 다 가져가라고 하시니 고민할 이유가 없었습니다.ㅎㅎㅎㅎ

옷이 가장 고민이었는데요.
날씨가 갑자기 추워졌기 때문에 보온에도 신경을 써여하고,
그렇다고 또 너무 과하게 입으면 덥고 활동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가능하면
상황에 따라서 벗을 수 있는 옷을 여러겹 껴 입었어요. ㅎㅎ

농장으로 가니, 정말 고구마가 많더라구요.
저에게 할당?된 고구마 고랑은 3개 고랑이었는데요.

저에게 할당된 3개의 고랑입니다.ㅎㅎㅎ

고구마를 많이 캘 생각에 다 할 수 있다고 말씀드리고 작업을 시작했어요.
막 그렇게 엄~~~~청 많은 양처럼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이 생각이 문제의 시작이었죠ㅋㅋㅋ
고구마 캐기의 시작은 고구마 줄기를 걷어 내는것 부터 시작입니다.
고구마 줄기 많이들 드셔 보셨을텐데, 먹을때는 부드럽고 하자나요.
그런데 글쎄 이 아이들도 뭉쳐있으니까 얼마나 힘이 쎄던지ㅎㅎㅎㅎ
혼자 낑낑 대면서 걷어내는데 엄청 힘들었습니다.
이때 겉옷 하나를 벗었죠ㅋㅋㅋㅋ

고구마 줄기를 걷어낸 모습이에요.

저도 고구마를 이날처럼 엄청 많이 캐보지는 못했지만
호미 쓰는 방법 정도는 알고 있었는데요. 그런데 호미로 고구마를 캐는게 쉽지 않더라구요.
무작정 호미로 파면 고구마가 긁히고 상처나기 너무 쉬워서 고구마도 캐는 요령이 있었답니다.
지인께서 고구마 캐는 방법을 알려주셨는데,
호미로 최대한 흙을 걷어내고 고구마 주위에 있는 흙은 손으로 살살 파내면서 캐는 방법이에요.
그렇게 고구마 캐는 일을 쉼 없이 하다가 정말 엄청나게 큰 아이들을 발견했어요.
얼마나 컸는지 보고 바로 소리를 질렀답니다.ㅎㅎㅎ

정말 큰 아이들을 발견했어요!ㅋㅋ

귀한 아이들로 생각이 되어서 급히 지인께 요청을 드려 지인이 고구마를 캐주셨어요.ㅎㅎㅎ
캐면서도 얼마나 긴장이 되던지, 아직까지 그 설레임, 감동 잊을수가 없네요ㅋㅋ

고구마를 캐어낸 모습이에요. 정말 크죠? 어른 머리만한 사이즈 였답니다.

고구마 맞나요? 사람 머리인 줄 알았어요ㅋㅋㅋ
문제?의 사람 머리만한 고구마ㅎㅎ

재미있는 에피소드까지 함께하며 약 3시간에 걸쳐 고구마 세 고랑을 모두 캤습니다.
수확량?은 아래에 보이는 박스로 5박스 정도 나왔습니다.

금방 캔 고구마가 싱싱해 보여요!

겨울 내내 가족들하고 주변에 계신 분들과 충분히 나누어 먹을 수 있는 양이네요.
지인께 감사 인사를 드리고 집 창고에 다가 차곡차곡 쟁여 두었습니다.^^
감사해요! 내년에도 또 불러주세요!ㅎㅎ

포스팅을 마치기 전에 준비물을 적어보면
1. 적절한 옷 / 육체적인 노동이다 보니 땀이 많이 나요. 춥지 않게 입되, 상황에 따라 벗을 수 있는 여러겹을 추천
2. 장갑 / 목장갑 정도는 필수!
3. 호미 / 고구마 캘 때 뿐만 아니라, 고구마 줄기 걷어 낼때도 요긴해요.
4. / 땀을 흘리니 중간중간 물은 필수!
5. 사탕과 같은 당 보충용 간식 / 육체적인 노동입니다.ㅎㅎ
6. 단단한 박스 / 고구마가 무게가 있다보니 일반적인 두께의 박스보다는 과일용 단단한 박스가 좋아요

지금까지 고구마 캐기 체험에 대한 포스팅 이었습니다.
오늘도 가장 행복한 하루 되세요!!!

반응형
Comments